기대출과자다 한도 나오는 곳
기대출과다자는 본인의 연봉에 비하여 대출이 100%를 초과한 것을 이야기 하거나 대출 건수가 많은 경우를 말하는데, 일반적인 신용대출을 이야기 합니다.
따라서 신용대출을 추가로 받고자 할 때에 기대출이 과다하면 추가로 승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으므로, 이 경우에는 보증부 대출을 우선하여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정부에서 보증하는 대출중 햇살론은 기대출이 과다한 경우에도 승인되는 사례가 많이 있은데, 조건이 따르게 됩니다.
-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저소득자
- 연소득 4,500만원 이하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의 저신용자
현재 햇살론의 경우 최대 2,0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한도가 일시적으로 상향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채무 금리가 높다면 갈아타거나 하나의 대출로 묶는 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근로자 햇살론의 경우에는 무직자는 이용이 어렵기 때문에 현직장 3개월 이상에 재직중에 있거나, 1개월 이상 재직중에 있으면서 1회이상 급여를 수령하였고 최근 1년 중 3개월 이상 재직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신청방법
햇살론의 경우에는 직접 취급 금융기관에 방문을 해도 되지만, 온라인으로도 취급하는 곳이 대다수 이기 때문에 비대면으로 별도 서류 제출 없이도 즉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신청하는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및 보험료 납부 확인서를 자동 스크래핑 할 수 있어 간편하게 진행합니다.
더불어 이미 햇살론을 이용중에 있으면서 6개월 이상 성실상환 하고 있거나, 과거 햇살론을 문제 없이 이용한 사례가 있는 경우에는 햇살론 뱅크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대출과다자 대출 주의점
급하게 돈이 필요해서 이곳 저곳 알아보다가 결국 20%에 가까운 금리를 적용 받아 이용하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이자가 높기는 하지만 여기까지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불버 사금융등 허가받지 않은 곳에서 자금을 잘못 쓰게 되면 문제가 발생하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